Saturday


#00 
나는 너에 대해서 글을 쓰려다가 내가 말하고 싶은 누구인지 잠시 고민한다. 나에게 조금은 눈물나는 존재이고, 조금은 서글픈 이름이다.

#01
좋아하는 Nina Simone 다큐멘터리를 듣는다. 그녀처럼 입이 크고, 만들어내는 목소리가 서글펐음 한다. 그녀의 곡들을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i loves you porgy. 앤디와 니나가 결혼을 하고 행복의 나날을 보낼때 만들어진 그녀의 음악도 좋다. 그녀의 삶은 비극이자 희극이었고. 어쩌면 비극이란 답안은 철지난 우리가 내린 오답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02
호감이 생기는 누군가가 생겼고. 마음은 아마도 당분간은 알리고 싶지 않다. 어쩌면 마음이 좋은 것일 뿐이겠지만.

#03
얼마전에는 제주에 다녀왔다. 계절, 언젠가의 추억이 머문 곳을 보다가 다른 마음이 생겼다가 사실은 떄의 네가 아닌 그때의 내가 좋았음을 알아챘다. 나는 때의 나를 잊지 않기로 한다. 내가 가장 두근거리고, 새삼스럽던 날들. 

#04
새로운 공간에서 혹은 새로운 나라에서 새롭게 하나하나 알아가는 삶을 살고싶다는 생각이 어제도 오늘도 들었다.